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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비행기도 과민성대장증후군? 비행기가 하항상그랬듯에서 볼하나을 봐요!! By 제주항공우주박물관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3. 8. 21:28

    안녕하세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입니다.8월 중순쯤 되면 더위가 누그러질 거라고 생각했어요. 그래도 밤에는 조금 시원해지리라고 생각했습니다. 더위가 한 풀 꺾이에는 9월에야 얼핏니다.제주도도 정말 덥습니다. 제주도는 삼다라고 했는데, 왜 요즘은 원해도 안 부는지 정말 덥다라는 말이 계속 나오네요.이럴 땐 더위에 시달리지 않고 제주도의 볼거리인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시원하고 다양한 특별한 체험들을 즐기는 것도 좋은 휴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 ^J^


    몇 년 전 해외여행을 위해 비행기를 탄 적이 있습니다. 복도 자리에 앉고 싶었지만 빈 자리가 없어서 창가에 앉았어요. 열심히 기내식을 먹고 자면서 어렴풋이 창밖 비행기 날개와 예쁜 구름을 보며 시간을 보냈습니다. 그런데 내 눈에 들어온 것이 1 있었습니다.날개에서 연기가 나는 듯한 모습... 수증기라고 해야 할까요? 아니면 구름이 따라오는 것을 목격했다. 조금 당황했지만, 이전에 승무원의 친국으로부터 들은 스토리가 생각나서 바로 평상심을 되찾았습니다. 매일 제주항공우주박물관 가족들에게 이 사연을 전해드립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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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기본적으로 항공기는 이 착륙시의 무게가 다릅니다. 비행을 하는 동안 다이어트를 하게 되는 거죠. 왜 그럴까요?비행기가 기름을 가득 메우고 이륙을 해도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의 1정 가끔 비행 후에는 당연히 연료가 소모되는 만큼 가볍게 되기 때문입니다. 역시 하나의 비행기는 스스로의 능력으로 어두운 하항 시에 날 수 있는 최대 이륙 허용 중량과 활주로에 착륙할 때 안전하게 내릴 수 있는 착륙 허용 중량을 각각 정해 그 범위 내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. 물론 비행기 기종마다 이 범위도 다릅니다. 비행기의 무게가 제각각 다르기 때문이다.이 때문에 항공기는 다량의 연료를 싣고 있지만 착륙 허용 중량을 초과하면 착륙할 수 없기 때문에 이때는 착륙 허용 중량만 줄여야 한다. 정상적인 거리를 비행한 측면 비행하는 동안 수 1연료를 그만큼 다 소비하고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되었고 무게가 줄어들겠지만, 이륙하자마자 다시 착륙해야 하는 경우에는 항공기 무게를 강제와 1밖에 없는 것임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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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예를 들어 이륙 후 비행기 기체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나, 예를 들어 목적지 공항에 계속 비행해서는 안 될 정도로 객실 내에 비상사태가 발생할 경우, 항공기 중량이 매우 드물기 때문에 당신에게 다시 착륙할 수 없습니다. 왜냐하면, 처소음으로 소비될 것으로 예상하고 탑재했던 연료가 목적지까지 닿지 않고, 제트유 소모량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, 그래서 승객이나 짐을 버릴 수 없기 때문에 결국 항공기의 무게를 줄이는 노하우는 낮에 늘 그랬던 것처럼 연료를 버리는 길뿐입니다.하지만! 걱정하지 말아주세요. 기름을 버렸다고 해서 일중 항상 오염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.고도 6,000피트(약 하나, 828m)이상의 상공에서만 배출할 수 있습니다. 배출된 연료가 바닥에 닿기 전에 증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. ^J^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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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아직 저는 제주도를 오거과인 서울행 비행기에 탑승해 연료 방출(fuel dumping)을 하는 것을 목격하지 못했습니다.만약 시과인의 날개에서 연기가 날리는 상황이 된다면 당황하지 말고 오늘 배운 연료 방출에 대해 직접 경험해 볼 테니 색다른 장면을 JAM에서 즐겨 보세요.그래서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을 떠올리는 것도 잊지 말자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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